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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르마3 에덴 에디터 기본 사용법 - 디펜드와 유닛 위치 사수



Arma 3 - 

지역 방어 사수에 필요한 유닛 고정 배치와 특정 지점 이동 및 베이스 빌딩에 관한 에디터 기초 사용법임.


유닛 고정 배치는 기본적으로 다음 네 가지 정도이ㅣ 스크립트를 쓴다.

dostop this / this forcespeed 0 / this DisableAI "move" / this disableai "path"

지휘 커맨더로 유닛을 다시 리그룹하거나 이동시키려면

dostop는 그냥 명령만 내리면 된다. forcespeed와 disableai는 트리거로 숫자(시속)를 재지정하거나 enableai로 변경해주면 됨.

세 스크립트는 특성이 조금씩 다르기때문에 유닛별, 상황별로 활용가능함.


유닛별로 특정 방향을 경계하게 하려면 dowatch를 활용한다. dowatch 뒤에는 사물이나 무기, 사람같은 실제 유닛을 지정해줘야 함. invisible유닛을 사용하면 됨.


좌표의 정확한 지점으로 이동하게 하려면 domove를 사용한다. domove 위에 찍어둔 마커의 네임을 입력한다.


디펜드에 필요한 베이스 빌딩법은 아래 두 영상을 추천함.

- ArmA 3 Editor Tutorial - Building Custom Bases

- ARMA 3 - EDEN EDITOR NATO Headquarters (Timelapse)


아래 동영상으로 자세한 방법을 올려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