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카멜 무베사 마운트 브라켓 NV-1 사이즈

사용하고 있는 24인치 모니터에 베사홀이 없어 관절형 모니터 거치대를 구입하면서 무베사 브라켓도 같이 구입했다.

카멜이라는 브랜드의 2단 암(관절)형 FMA-2 모델인데 다행히 같은 브랜드의 무베사 마운트 제품도 있었다.

유명 브랜드 제품답게 두 제품다 묵직한 강철 소재에 마감도 좋고 디자인도 마음에 든다.


무베사 마운트 브라켓 호환 사이즈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역시나 완벽하게 들어맞진 않았지만 고정은 단단하게 잘 된다.

△ 카멜 무베사 모니터 브라켓 NV-1 과 카멜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하면 위 사진처럼 된다.


△ 내 24인치 모니터는 베젤 두께가 18mm인데 NV-1의 최소 간격은 20mm다. 

유격이 조금 생겨 꽉 물려 단단하게 고정은 안되지만 다행히 아래 동그라미 부분이 안쪽으로 약간 움푹하게 휘어져있어서 그 부분과 모니터 베젤이 맞물려 고정된다. 모니터를 상하좌우 이리저리 돌려봐도 아무 문제가 없다.


아래는 카멜 무베사 마운트 NV-1 모델의 스펙임.



24인치 모니터에 2단암 거치대인 FMA-2와 무베사 마운트 브라켓을 이용해 설치한 모습.

책상 상판 뒷면에 받침턱이 있어서 두꺼운 책 위에 FMA-2 스탠드를 고정했다. 저렇게 한번 고정해 놓고 이리 저리 상하좌우 360도로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다. 1단 암 보다는 2단 암을 추천함.

책상 폭이 650mm 정도 되는데 책상 앞쪽으로 완전히 빼면 딱 책상폭만큼 앞으로 땡겨올 수 있다. 앞으로 빼놓고 틸트 각도를 숙이면 작은 24인치 모니터로도 방바닥에 누워서 편하게 영화나 TV를 볼 수 있다. 


FMA-2는 15~27인치까지 거치 가능하고 8kg 무게까지 커버 가능하다. 베사홀 규격은 75/100mm.

틸트 각도는 -90/+45도 까지 되고, 좌우회전 180도, 360도 회전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