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윈도우7] 볼륨 믹서 초록색 그래프(green meter, indicator)가 사라졌을 때

 

윈도우7에서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의 소리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볼륨믹서를 선택하면 각 프로그램별 볼륨 막대를 볼 수 있다.

 

볼륨믹서 컨트롤 창의 볼륨 조절 막대에 초록색으로 같이 표시되어 소리가 재생되는 것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던 볼륨 믹서 미터(volume mixer green meter/volume mixer green indicator/볼륨믹서 초록 그래프)가 어느날 갑자기 작동을 안하고 안보인다.

 

 

볼륨 믹서 막대에 초록색으로 같이 표시되어 소리나는 프로그램을 알 수 있게 해주던 미터 그래프.

 

 

이 미터 그래프가 안보인다면 아래 사항을 체크해보면 된다.

 

 

작업표시줄의  시작  버튼을 클릭 >  컴퓨터를 우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간 후 >  고급시스템설정  >  고급  >  성능  >  시각효과  >  『창의 제어 및 요소에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에 체크해서 확인해주면 다시 볼륨 믹서의 초록색 미터 그래프가 표시된다.

 

윈도우7 최적화 설정 등으로 「성능옵션」에서 위 항목을 체크해제했거나 테마으로 자동으로 체크해제될 수 있다고 한다.

 

창의 제어 및 요소에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옵션은 볼륨 믹서의 애니메이션 미터그래프 효과 뿐만 아니라 윈도우7의 여러 시각효과에도 영향을 준다. 그동안 안보였던 시각효과도 표시된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노트북이나 볼륨조절 기능 버튼이 있는 키보드일 경우 키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해보면 되는 경우도 있다.

특정 브랜드 노트북 모델일 경우 제품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특정 프로그램 설치나 재설치 등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