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화면보호기] 플립형 시계 화면보호기(스크린 세이버, screen saver) 모음

 

시계 화면 보호기(스크린세이버) 몇가지 모음.

 

모니터를 장시간 볼 필요가 없을 때는 전기세 절약을 위해서나 모니터 보호를 위해서 꺼두는 것이 좋다.

모니터 화면 보호를 위해서는 어두운 컬러 계통의 화면보호기를 사용하라고 한다.

요즘에는 화면보호기를 잘 사용하지않지만 가끔 필요할때가 있어서 찾아봤더니 흑백계통의 화면보호기가 몇가지 있다.

 

플립(flip)형 시계 화면 보호기를 찾아봤는데 거의다 비슷하다.

흑백의 심플한 구성이라 화면보호기로 꽤 괜찮은 것 같다.

 

Fliqlo

 

플립 시계 화면보호기로 유명한 Fliqlo 다.

아래 링크된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서 간단하게 설치하면 된다.

http://9031.com/goodies/

 

fliqlo_133.zip
다운로드

 

△ Xou Clock

 

유명한 국산 플립 시계 화면 보호기 Xou Clock 이다.

위 사진은 좀 오래된 버전인 멀티 버전이다. 현재 시간 외에도 부팅 후 지나간 시간(출근시간), 특정 시간까지 남은 시간(퇴근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이 있다.

최신 버전인 1.6에서는 기능이 단순해져 현재 시간만 표시된다. 초(seconds)는 그대로 표시된다.

http://www.xouclock.com/

 

XouClock_screensaver1.6_win.zip
다운로드

# Multi Version v1.5http://www.xoundbox.com/17

 

 

 

Drop Clock

 

시계화면보호기로 유명한 drop clock 이다. 플립형 시계는 아니다.

숫자가 물 속으로 잠기는 모습을 슈퍼슬로우 모션으로 구현한 화려한 화면보호기다. 아래 홈페이지 동영상처럼 설치하고 실제로 보면 퀄리티가 굉장히 높다. 물론 컴퓨터 라소스를 그만큼 더 사용한다.

http://scr.sc/products/dropclock/

최신 버전은 1.0.2 이다.

설치 파일은 위 홈페이지 가서 다운로드 받거나 drop clock screensaver download 로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

 

# 제어판에 있는 화면보호기 설정에서 시간을 지정해놓고 화면보호기를 실행시키지 않고, 수동으로 바로 실행시키려면 「화면보호기이름.scr」 파일을 실행시키면 된다.

scr 파일의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 등에 등록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실행하니 편하다.

scr 파일의 위치는 DROPCLOCK.scr 과 Xou Clock.scr 은 [ C:>Windows ] 에 있고, Fliqlo.scr 은 [ C:>Windows>System32 ] 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