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와 16비트 응용 프로그램



윈도우10에서 구형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뜨고 설치가 안된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는데 아래와 같은 경고 오류가 뜨면 다음과 같은 몇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1. 윈도우 계정 권한 문제 때문에 이 오류가 뜨는 경우는 아래 네가지 방법중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다.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 로컬 보안 정책 설정 변경 /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권한 설정 변경

http://eggstar0.tistory.com/280


- 기본 프로그램 연결 설정 문제

http://radiunce.tistory.com/12



2. 64비트 윈도우에서 16비트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위 오류가 뜬다.

그런데 64비트 윈도우에서는 16비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게 불가능하다고 한다.

16비트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32비트 윈도우가 있어야한다. 64비트 윈도우에서는 가상머신을 설치하고 32비트 윈도우를 까는 방법 밖에 없다.


16비트 프로그램이 간단한 게임이라면 dosbox를 설치하면 되는 수가 있지만 지원되지 않는 게임도 있고, 일반 16비트 응용프로그램은 당연히 실행안된다. 

http://www.dosbox.com/


32비트 윈도우 사용자라면 16비트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기 위해 아래와 같은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다.


윈도우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윈도우 기능 켜기/끄기 > 에 들어가서

레거시 구성 요소에 있는 NTVDM 에 체크하고 확인한다. (64비트 윈도우는 NTVDM이 당연히 없음)

그 후 윈도우키+X 를 눌러 명령프롬프트(관리자) 를 실행한 후 다음과 같이 입력.

FONDUE.exe /enable-feature:NTVDM


그러면 윈도우 기능창이 뜨는데 설치를 눌러 설치하고 재부팅하면 된다.



아니면 로컬그룹정책 편집기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해줘도 된다. 


작업표시줄 우클릭 > 실행을 누른 후 gpedit.msc 를 입력하고 엔터.

로컬그룹정책 편집기가 뜨면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 > 「16비트 응용 프로그램으로의 액세스를 금지」를 더블 클릭.

사용 안 함을 클릭해서 선택 후 확인.



3. EXE 설치 파일이 설치가 안되고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오류가 뜰때.


권한 문제와 함께 윈도우10의 강화된 보안정책때문에 뜨는 오류임.

승인되지 않은 의심스런 EXE 설치 파일이나 드라이버 같은 경우에도 종종 발생한다고 함.

이런 경우 명령프롬프트에서 수동으로 설치하면 된다. (아래 링크 참조)

http://h5bak.tistory.com/297

https://www.howtogeek.com/230063/how-to-circumvent-this-app-has-been-blocked-for-your-protection-to-install-apps-in-windows-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