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펌] xbox one/360 게임패드로 컴퓨터 제어하기 - JoyToKey


마우스나 키보드 외에 PC를 조작하는 방법은 PC용 리모컨같은 적외선 무선 제어 장치, 유무선 마이크를 활용한 음성명령 제어 정도만 있는 것 같다.

그 외 게임패드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패드키를 패드맵핑 프로그램으로 설정한 후 편하게 누워서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다.


무선패드면 더 좋겠지만 유선 게임패드도 케이블 길이가 길어서 무척 유용하다.

오래전 사용하다 최근 마이크 음성제어로 바꾸면서 사용할 일이 적어졌는데, 익숙해지면 말로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빨라서 더 편한 부분도 있다.


음성제어로 할려면 윈도우를 영문으로 변경해야되고 이것저것 복잡하게 설정해야할 부분이 많지만, 무선 핀마이크 하나만 달고 있으면 아무 곳에서나 음성으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영어로 말해야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한 부분도 있다.

2018/03/04 - [컴퓨터&인터넷] - 윈도우 PC를 음성명령 자동화 시스템으로 사용해본 후기

2018/02/24 - [컴퓨터&인터넷] - 보이스/키보드/마우스 단축키 매크로 종합 프로그램 - Voice Macro



JoyToKey 라는 패드 맵핑 프로그램인데 이런 류의 프로그램은 많지만 조이투키가 가장 많이 쓰이는 것 같다.

위 사진처럼 패드키와 아날로그스틱에 마우스와 키보드키를 할당해서 간단하고 기본적인 작업을 하게끔되어있다.


다운로드와 사용법은 이 곳에서.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에 미리 프로파일을 만들어놨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