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테니스 엘보 2013 정현 선수 커리어 모드

얼마 전부터 테니스엘보 2013 커리어를 정현으로 다시 시작했다.

테니스엘보 모드 패치를 설치하면 한국선수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정현 선수는 물론이고 이형택 선수도 있다.


maxou patch 2016 에 포함되어 있는 정현 선수를 커리어 모드에서 사용하려면 커리어 시작 전 설정에서 기존 선수를 선택하고 chung hyeon을 지정하면 된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모션 스타일을 따로 지정하는 단계가 있는데도 게임플레이에서는 모드 제작자가 설정해둔 모션 스크립트가 적용된다.


모션을 좀더 정현과 비슷하게 하려면 커스텀 플레이어를 만든 후 캐릭터 설정에서 따로 설정하면 된다.


△ 위는 maxou 패치 모드에 포함된 한국 선수들이다.

패치에 등록되있는 선수로 커리어 모드를 시작하면 모드 제작자가 사전 설정한 능력치(스탯)과 모션 등은 바꿀 수가 없는 것 같다. 모드 폴더를 뒤져봤는데 관련 설정 파일을 못찾겠다.


△ 커리어 시작 전 캐릭터 설정에서 모드에 설정된 정현의 모션과 스탯을 기반으로 커스텀 플레이어를 만들어주면 된다.

목소리3번 스타일Frequencyonly Service 로 하는게 가장 비슷함.


서비스 모션은 51번 Emmaing - Anderson v3 가 가장 유사한 것 같다. (맨앞의 Emmaing 는 제작자 닉네임)


포핸드38번 Lucian CucuteanuGasquet 으로.


백핸드는 40번 Davide Menez - Zverev.


슬라이스12번 Nadal.


스탠스39번 Fognini.


헤어에서 1번 스타일29번 모델.


안경3번 모델에 Saturation 을 최소로해서 흰색으로.


EYE 설정은 79번 모델로 하고 사전 설정되있는 값을 기반으로 대충 위와 같이 설정.


스킨2번 스타일1번 모델.


△ 캐릭터 설정을 마치고 스탯 설정으로 들어가 능력치를 설정해주면 된다.

위 스샷에 나오는 값은 모드에 있는 기존 선수를 선택하고 ATP 100위부터 커리어를 시작했을 때 나오는 스탯이다. 17세에 풀커리어니까 꽤 높게 설정되있는 것 같다.


△ 커리어 시작하고 몇 경기 했을 때의 모습.



아래 동영상은 위와 같이 설정하고 해본 게임플레이 영상임.






테니스엘보2013 모드 패치에 대한 자세한 글은 아래 링크에서.

2016/12/13 - [게임&스포츠] - Tennis Elbow 2013 모드 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