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skyTV(스카이티비) TV수신카드 사용자 팟플레이어에서 리모콘 이용하기

SkyTV TV수신카드의 기본 TV프로그램(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팟플같은 다른 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할 경우에도 스카이티비의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다.

스카이티비 리모컨이 지원하는 미디어플레이어는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외 몇몇 많이 알려진 플레이어들도 있다.

 

TV수신카드 드라이버와 함께 같이 제공되는 최신 기본프로그램을 설치하면 RemoteCenter(리모트센터)도 같이 기본으로 설치된다.

예전에는 imon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했지만 스카이티비사와 제휴가 종료되면서 리모트센터로 대체됐다고 한다.

 

리모트센터를 사용하려면 설치 폴더로 찾아가 직접 실행해줘야 된다. 실행해서 설정 후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시켜놓으면 될듯하다.

 

 

팟플레이어로 TV를 보는 경우를 에를 들면.

 

△윈도우탐색기에서 스카이디지털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찾아들어가면 RemoteCenter.exe 라는 실행파일이 있다. 바로가기를 만들어 둔다.

 

 

△만들어둔 바로가기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서 시작메뉴의 시작프로그램에 끌어놓는다.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자동으로 실행된다.

 

 

△작업알림 영역에 있는 리모트센터 아이콘이다.

바로 왼쪽에 있는 아이콘은 기본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스카이티비 리모트 프로그램인데 같이 실행되고 있어야 한다. 리모트센터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서 여러가지 설정을 해줘야된다.

 

 

△「전맵 적용키 사용」에 체크하고 팟플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편집」을 눌러 들어간다.

 

리모트센터가 지원하는 프로그램(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는 키맵)은 알송, kmplayer, winamp, 곰티비, 윈도우미디어센터, 톡플레이어, 팟플레이어 다.

 

 

△HD6 Express 모델의 리모콘의 경우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팟플레이어 키맵과 완전히 동일하지 않아서 자주 사용하는 리모컨키를 중심으로 일일이 수동으로 재설정해줘야 된다.

 

팟플레이어로 TV볼 때 자주 사용하고 꼭 필요한 키들만 설정했다. 팟플레이어의 키보드 단축키를 알아둔 후 아래처럼 설정한다.

 

일단 pc키는 리모컨 만지작거리다 컴이 종료되는 사태를 막기 위해 「팟플레이어 아날로그TV 실행」으로 설정했다.

현재맵 적용기능실행/종료』 를 선택하고 ... 버튼을 눌러 팟플레이어의 실행파일을 선택한 후 "경로명" 끝에 한칸 띄우고 /atv (디지털TV일 경우 /dtv) 를 입력했습니다.

설정을 저장하면 리모컨의 pc버튼을 누르면 팟플레이어 아날로그티비가가 바로 실행된다.

 

tv키는 아날로그tv (재)실행으로 설정하기 위해 『현재맵 적용키보드』에서 ctrl + w (DTV는 ctrl+k) 로 설정했다.

 

채널번호는 기본값으로 다 된다. 채널/볼륨 업다운은 팟플레이어 단축키로 재설정해줘야된다.

 

팟플레이어 단축키는 팟플 「환경설정 > 기본 > 단축키」 메뉴로 가서 「추가」를 누르면 단축키 목록이 모두 나옵니다.

그 외 mute키, full(최대화면)키, back키(이전 채널 단축키로 이용했음. 팟플단축키는 insert ) 등을 재설정한 후 키맵 이름을 다른 이름(팟플레이어2)으로 입력 후 키맵 저장을 눌러 저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저장되면 리모트센터 설정 첫화면으로 나오는데 키맵을 팟플레이어2로 놓은 후 닫고 리모콘을 눌러보면 팟플레이어가 제어됩니다.

 

# 더 자세한 사용법은 RemoteCenter 사용설명서 파일을 참고.

skytv_Remote Center 사용설명서.pdf
다운로드